밀라노 프랜차이징 박람회 2024 (Salone Franchising Milano)
전시정보
Salone Franchising Milano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및 리테일 전문 전시회로, 프랜차이저와 프랜차이지, 신규 창업자들을 연결하는 핵심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1. 행사개요
-행사명: Salone Franchising Milano
-개최지: 이탈리아 밀라노 Allianz MiCo (구 Fieramilanocity)
-개최기간: 매년 9월 말 또는 10월 초 (3일간)
-주최기관: Fiera Milano S.p.A.
-개최주기: 연 1회
-전시장소: ALLIANZ MICO South - level 0, entrance viale Scarampo gate 3
2. 성격
Salone Franchising Milano는 이탈리아에서 유일하게 리테일러와 프랜차이저, 프랜차이징 분야의 신흥 스타트업과 서비스업체, 기업가와 프랜차이지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전시회입니다. 이 행사는 프랜차이징 업계의 주요 참여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업계의 주요 트렌드와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을 위한 새로운 역학관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 역사
Salone Franchising Milano는 31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탈리아 최초의 프랜차이징 전시회입니다. 수천 명의 기업가들의 창업과 발전을 지원해온 오랜 전통을 자랑하며, 이탈리아 프랜차이징 산업 발전의 핵심 역할을 담당해왔습니다.
4. 의미
이 전시회는 이탈리아 프랜차이징 산업의 GDP 1.8% 기여라는 중요한 경제적 위치를 반영하는 핵심 행사입니다. 특히 "Made in Italy"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UAE, 중동, 미국, 중국 등에서 대표단이 참가하고 있어 국제적 비즈니스 확장의 중요한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Franchise Expo Paris와의 협력을 통해 유럽 전체 프랜차이저들을 연결하는 네트워크 구축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5. 구성 및 프로그램
-EXPO 구역: 전시업체들이 자신만의 포맷을 재현하거나 브랜드 특색을 반영한 독창적인 부스 구성 가능
-CONTENT 구역: 3일간의 콘텐츠 전용 공간으로 메인스테이지와 워크숍룸 운영
-메인스테이지: 프랜차이징 업계 주요 연사들과 주요 무역협회 대표들의 발표
-워크숍룸: 프랜차이징 문화 전용 교육과정 진행
-비즈니스 라운지: 일대일 미팅을 위한 편안한 공간 제공
-미디어 빌리지: 전문 언론을 위한 전용 공간
-소셜 허브: 소셜 콘텐츠 공유 및 이벤트 소셜 매니저와의 연결 공간
6. 해당 산업시장분석
이탈리아 프랜차이징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비즈니스 매출이 약 340억 유로에 근접하여 전년 대비 9.9%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이탈리아에서 운영되는 브랜드는 929개이며, 65,806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어 전년 대비 4,664개 증가했습니다. 고용 측면에서도 13.8% 증가하여 34,919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어 총 287,767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1. 행사개요
-행사명: Salone Franchising Milano
-개최지: 이탈리아 밀라노 Allianz MiCo (구 Fieramilanocity)
-개최기간: 매년 9월 말 또는 10월 초 (3일간)
-주최기관: Fiera Milano S.p.A.
-개최주기: 연 1회
-전시장소: ALLIANZ MICO South - level 0, entrance viale Scarampo gate 3
2. 성격
Salone Franchising Milano는 이탈리아에서 유일하게 리테일러와 프랜차이저, 프랜차이징 분야의 신흥 스타트업과 서비스업체, 기업가와 프랜차이지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전시회입니다. 이 행사는 프랜차이징 업계의 주요 참여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업계의 주요 트렌드와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을 위한 새로운 역학관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 역사
Salone Franchising Milano는 31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탈리아 최초의 프랜차이징 전시회입니다. 수천 명의 기업가들의 창업과 발전을 지원해온 오랜 전통을 자랑하며, 이탈리아 프랜차이징 산업 발전의 핵심 역할을 담당해왔습니다.
4. 의미
이 전시회는 이탈리아 프랜차이징 산업의 GDP 1.8% 기여라는 중요한 경제적 위치를 반영하는 핵심 행사입니다. 특히 "Made in Italy"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UAE, 중동, 미국, 중국 등에서 대표단이 참가하고 있어 국제적 비즈니스 확장의 중요한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Franchise Expo Paris와의 협력을 통해 유럽 전체 프랜차이저들을 연결하는 네트워크 구축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5. 구성 및 프로그램
-EXPO 구역: 전시업체들이 자신만의 포맷을 재현하거나 브랜드 특색을 반영한 독창적인 부스 구성 가능
-CONTENT 구역: 3일간의 콘텐츠 전용 공간으로 메인스테이지와 워크숍룸 운영
-메인스테이지: 프랜차이징 업계 주요 연사들과 주요 무역협회 대표들의 발표
-워크숍룸: 프랜차이징 문화 전용 교육과정 진행
-비즈니스 라운지: 일대일 미팅을 위한 편안한 공간 제공
-미디어 빌리지: 전문 언론을 위한 전용 공간
-소셜 허브: 소셜 콘텐츠 공유 및 이벤트 소셜 매니저와의 연결 공간
6. 해당 산업시장분석
이탈리아 프랜차이징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비즈니스 매출이 약 340억 유로에 근접하여 전년 대비 9.9%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이탈리아에서 운영되는 브랜드는 929개이며, 65,806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어 전년 대비 4,664개 증가했습니다. 고용 측면에서도 13.8% 증가하여 34,919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어 총 287,767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전시 주요 품목
-대형 유통업체: Eurospin(메인 파트너), Coop Lombardia, Crai Secom
-식음료: McDonald's, Old Wild West, Tosca, Doppio Malto, LaYogurteria, Löwengrube, 12Oz, La Bottega del Caffè, Alice Pizza, Spritzzeria, Tutto Capsule
-뷰티 및 셀프케어: L'Erbolario, FK, Naturhouse, Caddy's
-전문 상거래: Coin, Kids & Us, Kipoint
-피트니스: Anytime Fitness
-서비스업: 다양한 프랜차이징 서비스 업체들
-식음료: McDonald's, Old Wild West, Tosca, Doppio Malto, LaYogurteria, Löwengrube, 12Oz, La Bottega del Caffè, Alice Pizza, Spritzzeria, Tutto Capsule
-뷰티 및 셀프케어: L'Erbolario, FK, Naturhouse, Caddy's
-전문 상거래: Coin, Kids & Us, Kipoint
-피트니스: Anytime Fitness
-서비스업: 다양한 프랜차이징 서비스 업체들
전시 관련 통계
-참가기업수: 130개 이상 업체 (2024년 기준)
-참관객수: 14,000명 이상
-전시면적: 구체적 수치 미확인
-참가국가: 다수 국가 (UAE, 중동, 미국, 중국 등 국제 대표단 참가)
-전시업체: 200개 업체 (무역, 외식, 서비스업)
-브랜드수: 142개 브랜드 참가 (최근 행사 기준)
-참관객수: 14,000명 이상
-전시면적: 구체적 수치 미확인
-참가국가: 다수 국가 (UAE, 중동, 미국, 중국 등 국제 대표단 참가)
-전시업체: 200개 업체 (무역, 외식, 서비스업)
-브랜드수: 142개 브랜드 참가 (최근 행사 기준)
Easy Fair 전시 참가 서비스 이용 절차
STEP 01. 고객사 필요사항 확인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듣고 전시회 참가 방향 설정
일반참가, 수출바우처 사용 여부 확인
참가 대상 후보 전시 조사,추천
STEP 02. 참가 전시 부스확보
추천 후보 전시 중 참여 전시 확정
부스 사이즈, 부스타입 확정 및 소요비용 산출/ 예산수립
참가신청서 접수 및 부스 임차 계약
STEP 03. 전시참가 준비착수
전시부스 이외 부가서비스 (부스디자인, 비품, 운송, 홍보, 제작물 등) 진행 범위 확정
주최측 요구사항 일정에 맞춰 처리(각종 서류접수)
기타 주최자 커뮤니케이션
STEP 04. 출장준비
전시 참가 가이드라인 준비
사전 홍보 마케팅 (관람객유입, 바이어미팅약속)
출장자 항공/숙박 예약, 출입증 등록
STEP 05. 전시참가
부스 준비- 시공, 장식, 제품 진열
전시부스 운영
STEP 06. 전시참가 마무리
전시참가 성과분석
결과보고서 작성 지원

밀라노 프랜차이징 박람회 2024 (Salone Franchising Milano)
Salone Franchising Milano2024년 9월 26일(목) - 28일(토)
밀라노, 이탈리아전시 참가준비 고민이신가요?
경험많은 전시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전시참가 준비과정의 시행 착오를 줄여보세요.
이지페어를 통한 전시 참가준비는 쉽습니다.
경험많은 전시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전시참가 준비과정의 시행 착오를 줄여보세요.
이지페어를 통한 전시 참가준비는 쉽습니다.
- · 수출바우처 수행
- · 일반 참가
- · 전시참가 준비에 필요한 전문가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