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의료기기 전시회 2025 (MEDICAL JAPAN TOKYO)
전시정보
MEDICAL JAPAN TOKYO는 일본 최대 규모의 의료, 헬스케어, 간호, 제약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메디컬 전문 전시회로, 최신 의료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업계 트렌드를 발견하며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B2B 비즈니스 이벤트입니다.
행사 개요
행사명: MEDICAL JAPAN TOKYO (메디컬 재팬 도쿄)
개최일: 매년 10월 (3일간)
개최장소: Makuhari Messe, 일본 (마쿠하리 멧세)
개최주기: 연 1회
주최기관: RX Japan Ltd. (구 Reed Exhibitions Japan Ltd.)
최초개최년도: 2018년
전시회 성격 및 의미
MEDICAL JAPAN TOKYO는 의료, 노인 케어, 약국 산업을 포괄하는 전문 B2B 비즈니스 이벤트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업계 트렌드를 발견하며 필수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전시회는 수입업체/유통업체를 포함한 많은 업계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아 참가 기업들과 활발한 비즈니스 미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본과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관문이며, 새로운 제품을 탐색하고 지식을 업데이트하려는 방문객들에게도 유익한 행사입니다.
구성 및 프로그램
-제8회 병원 EXPO 도쿄
-노인 케어 및 간호 전시회
-감염 대책 EXPO
-클리닉 EXPO
-차세대 약국 EXPO
-건강 지원 EXPO
-의료 DX·IT EXPO (2025년 신설)
-컨퍼런스 및 세미나 (약 40개 세션)
해당 산업 시장 분석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은 2023년 5,700억 달러에서 연평균 5.7% 성장해 2032년 약 9,969억 달러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일본 의료기기 시장은 2022년 기준 전년대비 1.5% 증가한 4조4067억 엔으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부정적 영향이 완화되면서 시장 규모가 확대될 전망이며, 고령화 진행과 의료 고도화로 연평균 1.8%의 완만한 확대가 예상됩니다.
일본에서는 2024년 4월부터 의사의 시간외 근무시간이 제한되어 업무 효율화가 더욱 요구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의료 ICT, 의료 관련 로봇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이비붐 세대가 75세 이상이 되는 2025년부터 2차 베이비붐 세대가 65세 이상이 되는 2040년까지 의료-간병에 대한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행사 개요
행사명: MEDICAL JAPAN TOKYO (메디컬 재팬 도쿄)
개최일: 매년 10월 (3일간)
개최장소: Makuhari Messe, 일본 (마쿠하리 멧세)
개최주기: 연 1회
주최기관: RX Japan Ltd. (구 Reed Exhibitions Japan Ltd.)
최초개최년도: 2018년
전시회 성격 및 의미
MEDICAL JAPAN TOKYO는 의료, 노인 케어, 약국 산업을 포괄하는 전문 B2B 비즈니스 이벤트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업계 트렌드를 발견하며 필수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전시회는 수입업체/유통업체를 포함한 많은 업계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아 참가 기업들과 활발한 비즈니스 미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본과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관문이며, 새로운 제품을 탐색하고 지식을 업데이트하려는 방문객들에게도 유익한 행사입니다.
구성 및 프로그램
-제8회 병원 EXPO 도쿄
-노인 케어 및 간호 전시회
-감염 대책 EXPO
-클리닉 EXPO
-차세대 약국 EXPO
-건강 지원 EXPO
-의료 DX·IT EXPO (2025년 신설)
-컨퍼런스 및 세미나 (약 40개 세션)
해당 산업 시장 분석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은 2023년 5,700억 달러에서 연평균 5.7% 성장해 2032년 약 9,969억 달러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일본 의료기기 시장은 2022년 기준 전년대비 1.5% 증가한 4조4067억 엔으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부정적 영향이 완화되면서 시장 규모가 확대될 전망이며, 고령화 진행과 의료 고도화로 연평균 1.8%의 완만한 확대가 예상됩니다.
일본에서는 2024년 4월부터 의사의 시간외 근무시간이 제한되어 업무 효율화가 더욱 요구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의료 ICT, 의료 관련 로봇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이비붐 세대가 75세 이상이 되는 2025년부터 2차 베이비붐 세대가 65세 이상이 되는 2040년까지 의료-간병에 대한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시 주요 품목
-의료 장비/시설/장비 부품
-위생 자재/의료용품
-병원 용품/온라인 의료 지원
-병원 시스템/의료 IT
-간호 케어 장비/시설
-간호 케어 시스템/DX 촉진
-간호 재활/예방 용품
-조제 장비
-약국 IT/애플리케이션
-클리닉 IT/서비스
-개업 지원/환자 유치/환자 수 증가
-감염 통제 용품
-건강 증진 장비/식품/보충제
-진료 지원/용품/장비
-위생 자재/의료용품
-병원 용품/온라인 의료 지원
-병원 시스템/의료 IT
-간호 케어 장비/시설
-간호 케어 시스템/DX 촉진
-간호 재활/예방 용품
-조제 장비
-약국 IT/애플리케이션
-클리닉 IT/서비스
-개업 지원/환자 유치/환자 수 증가
-감염 통제 용품
-건강 증진 장비/식품/보충제
-진료 지원/용품/장비
전시 관련 통계
-참가국 수 (2023년): 13개국
-참가업체 수 (2023년): 377개사
-해외참가업체 수 (2023년): 91개사
-참관객 수 (2023년): 15,487명
-전시면적: 20,250㎡
-참가업체 수 (2023년): 377개사
-해외참가업체 수 (2023년): 91개사
-참관객 수 (2023년): 15,487명
-전시면적: 20,250㎡
Easy Fair 전시 참가 서비스 이용 절차
STEP 01. 고객사 필요사항 확인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듣고 전시회 참가 방향 설정
일반참가, 수출바우처 사용 여부 확인
참가 대상 후보 전시 조사,추천
STEP 02. 참가 전시 부스확보
추천 후보 전시 중 참여 전시 확정
부스 사이즈, 부스타입 확정 및 소요비용 산출/ 예산수립
참가신청서 접수 및 부스 임차 계약
STEP 03. 전시참가 준비착수
전시부스 이외 부가서비스 (부스디자인, 비품, 운송, 홍보, 제작물 등) 진행 범위 확정
주최측 요구사항 일정에 맞춰 처리(각종 서류접수)
기타 주최자 커뮤니케이션
STEP 04. 출장준비
전시 참가 가이드라인 준비
사전 홍보 마케팅 (관람객유입, 바이어미팅약속)
출장자 항공/숙박 예약, 출입증 등록
STEP 05. 전시참가
부스 준비- 시공, 장식, 제품 진열
전시부스 운영
STEP 06. 전시참가 마무리
전시참가 성과분석
결과보고서 작성 지원

일본 도쿄 의료기기 전시회 2025 (MEDICAL JAPAN TOKYO)
MEDICAL JAPAN TOKYO2025년 10월 1일(수) - 3일(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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