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슈퍼마켓 무역전시회 2024
개최일정 : 2024년 2월 14일(수) - 16일(금)
개최장소 : Makuhari Messe International Convention Complex
도시/국가 : 치바 / 일본
산업분야 : Trade Fairs for Consumer Goods (industry 03),호텔 및 케이터링, 매장 설비,식품, 음료 및 고급 식품
개최주기 : 매년
최초개최년도 : 1967
주최자 : Supermarket Trade Show Overseas Secretariat c/o Space Media Japan Co., Ltd.
개최장소 : Makuhari Messe International Convention Complex
도시/국가 : 치바 / 일본
산업분야 : Trade Fairs for Consumer Goods (industry 03),호텔 및 케이터링, 매장 설비,식품, 음료 및 고급 식품
개최주기 : 매년
최초개최년도 : 1967
주최자 : Supermarket Trade Show Overseas Secretariat c/o Space Media Japan Co., Ltd.
부스확보난이도 :
부스확보 적기 : 2월~6월
행사 공식 채널 :전시정보
SMTS(Supermarket Trade Show)는 일본 최대 규모의 식품 유통 산업 전문 전시회로,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한 소매, 도매, 즉석식품, 식음료 서비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하는 B2B 전시회입니다1.
행사 개요
• 행사명: SUPERMARKET TRADE SHOW (SMTS)
• 일시: 매년 2월 (3일간)
• 시간: 10:00-17:00 (마지막 날은 16:00 종료)
• 장소: Makuhari Messe (일본 치바현)
• 주최: National Supermarket Association of Japan (NSAJ)
• 입장: 사전등록 필수
전시회 성격
SMTS는 일본 식품 유통산업의 대표적인 국제 무역전시회로서, 2020년 이후 대면 전시회로 완전히 복귀했습니다5. 식품 유통업계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비즈니스 트렌드를 공유하는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주최자 소개
National Supermarket Association of Japan (NSAJ)는 행정기관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협회로, 일본 전역의 약 10,000개 주요 슈퍼마켓이 정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약 300개의 정회원사와 1,000개의 협력회원사(제조업체, 도매업체 등)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 및 프로그램
• GAISHOKU FOOD TABLE: 레스토랑, 식품서비스 등 외식산업 전문 전시
• Kodawari Food Fair: 전국 지역식품 소개 전시
• Delicatessen Trade Show: 도시락 및 반찬제품 전문 전시
산업적 의의
SMTS는 일본의 식품 유통 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과 스페인 등 해외 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국제 무역 전시회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며, 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행사 개요
• 행사명: SUPERMARKET TRADE SHOW (SMTS)
• 일시: 매년 2월 (3일간)
• 시간: 10:00-17:00 (마지막 날은 16:00 종료)
• 장소: Makuhari Messe (일본 치바현)
• 주최: National Supermarket Association of Japan (NSAJ)
• 입장: 사전등록 필수
전시회 성격
SMTS는 일본 식품 유통산업의 대표적인 국제 무역전시회로서, 2020년 이후 대면 전시회로 완전히 복귀했습니다5. 식품 유통업계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비즈니스 트렌드를 공유하는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주최자 소개
National Supermarket Association of Japan (NSAJ)는 행정기관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협회로, 일본 전역의 약 10,000개 주요 슈퍼마켓이 정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약 300개의 정회원사와 1,000개의 협력회원사(제조업체, 도매업체 등)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 및 프로그램
• GAISHOKU FOOD TABLE: 레스토랑, 식품서비스 등 외식산업 전문 전시
• Kodawari Food Fair: 전국 지역식품 소개 전시
• Delicatessen Trade Show: 도시락 및 반찬제품 전문 전시
산업적 의의
SMTS는 일본의 식품 유통 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과 스페인 등 해외 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국제 무역 전시회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며, 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전시 주요 품목
• 식품 가공 및 포장 기계
• 식음료 및 고급 식품
• 호텔 및 케이터링
• 매장 설비
• 청정 기술
• 개인위생 용품
• 식음료 및 고급 식품
• 호텔 및 케이터링
• 매장 설비
• 청정 기술
• 개인위생 용품
전시 관련 통계
2024년도 통계
• 총 방문객: 75,858명 (2023년 대비 16% 증가)
• 참가 기업: 2,190개 기업/단체
• 전시 부스: 3,521개
• 해외 참가기업: 13개국에서 93개사 (126개 부스)
• 전시 면적: 약 50,000m²
• 총 방문객: 75,858명 (2023년 대비 16% 증가)
• 참가 기업: 2,190개 기업/단체
• 전시 부스: 3,521개
• 해외 참가기업: 13개국에서 93개사 (126개 부스)
• 전시 면적: 약 50,000m²
Easy Fair 전시 참가 서비스 이용 절차
STEP 01. 고객사 필요사항 확인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듣고 전시회 참가 방향 설정
일반참가, 수출바우처 사용 여부 확인
참가 대상 후보 전시 조사,추천
STEP 02. 참가 전시 부스확보
추천 후보 전시 중 참여 전시 확정
부스 사이즈, 부스타입 확정 및 소요비용 산출/ 예산수립
참가신청서 접수 및 부스 임차 계약
STEP 03. 전시참가 준비착수
전시부스 이외 부가서비스 (부스디자인, 비품, 운송, 홍보, 제작물 등) 진행 범위 확정
주최측 요구사항 일정에 맞춰 처리(각종 서류접수)
기타 주최자 커뮤니케이션
STEP 04. 출장준비
전시 참가 가이드라인 준비
사전 홍보 마케팅 (관람객유입, 바이어미팅약속)
출장자 항공/숙박 예약, 출입증 등록
STEP 05. 전시참가
부스 준비- 시공, 장식, 제품 진열
전시부스 운영
STEP 06. 전시참가 마무리
전시참가 성과분석
결과보고서 작성 지원

일본 슈퍼마켓 무역전시회 2024
SMTS - Supermarket Trade Show2024년 2월 14일(수) - 16일(금)
치바, 일본전시 참가준비 고민이신가요?
경험많은 전시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전시참가 준비과정의 시행 착오를 줄여보세요.
이지페어를 통한 전시 참가준비는 쉽습니다.
경험많은 전시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전시참가 준비과정의 시행 착오를 줄여보세요.
이지페어를 통한 전시 참가준비는 쉽습니다.
- · 수출바우처 수행
- · 일반 참가
- · 전시참가 준비에 필요한 전문가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