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식음료 종합 전시회 2025 (춘계) (CFDF)
전시정보
CFDF (China Food and Drinks Fair) - 중국 최대 규모의 식품 및 음료 산업 종합 전시회입니다.
1. 행사 개요
-정식명칭: China Food and Drinks Fair (CFDF), 중국어로 全國糖酒商品交易會(탕주회)
-개최주기: 연 2회 (봄/가을) - 봄에는 청두(成都)에서, 가을에는 중국 중앙 지역의 여러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
-주최기관: China National Sugar & Alcohol Group Co., Ltd.
-최초 개최: 1955년
-개최 장소:
봄 - 청두 세기성국제회전센터(成都世紀城國際會展中心) 및 중국서부박람성(中國西部國際博覽城)
가을 - 난징(Nanjing) 등 중국 중앙 지역 도시
-전시 분야: 식품 및 음료, 주류, 각종 조미료, 식품포장 기계 등
2. 행사 성격 및 의미
CFDF는 중국 식품 산업의 바로미터 역할을 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로, '천하제일회(天下第一会)'라고 불릴 만큼 중국 식품업계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영향력이 가장 넓은 전시회입니다. 1955년부터 시작되어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형 전문 전시회 중 하나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의 전시회로 성장했습니다. 특히 2013년부터는 수입식품관(IFB, Imported Food & Beverage Zone)을 구성하여 국제 무역 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 구성 및 프로그램
-전시 구역: 11개 주요 전시구역(11大展区)과 14개 특화전시 구역(特色专区)으로 구분
-호텔 전시: 본격 전시장 행사에 앞서 청두 시내 주요 호텔에서 별도의 전시 행사 개최
-국가관: 한국, 프랑스, 일본, 독일, 말레이시아, 미국 등 국가별 전시관 운영
-업계 포럼: 'CFDF 글로벌 식품 혁신 대회', '중국 식품 소비 트렌드 백서 발표회' 등 50여 회의 업계 포럼 개최
-온라인 전시: 틱톡(抖音), 타오바오(淘宝) 등 라이브 플랫폼과 연계한 온라인 생중계 진행
-바이어 매칭: 국내외 바이어와 참가기업 간 무역 상담 기회 제공
4. 해당 산업시장 분석
중국 식품 시장은 생존형 소비습관에서 건강하고 즐길 수 있는 소비습관으로 전환 중이며, 식품 안전과 건강을 중시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중국 식음료 업계는 전체적으로 건강화, 편리화, 젊음화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 특색이 강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으며, 라이브 이커머스와 콜드체인 물류 기술의 발전으로 지역적 제한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또한 빠른 템포의 라이프스타일과 독거인구 증가로 밀키트 식품, 즉석 발열식품, 인스턴트 식품 등 효율성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1. 행사 개요
-정식명칭: China Food and Drinks Fair (CFDF), 중국어로 全國糖酒商品交易會(탕주회)
-개최주기: 연 2회 (봄/가을) - 봄에는 청두(成都)에서, 가을에는 중국 중앙 지역의 여러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
-주최기관: China National Sugar & Alcohol Group Co., Ltd.
-최초 개최: 1955년
-개최 장소:
봄 - 청두 세기성국제회전센터(成都世紀城國際會展中心) 및 중국서부박람성(中國西部國際博覽城)
가을 - 난징(Nanjing) 등 중국 중앙 지역 도시
-전시 분야: 식품 및 음료, 주류, 각종 조미료, 식품포장 기계 등
2. 행사 성격 및 의미
CFDF는 중국 식품 산업의 바로미터 역할을 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로, '천하제일회(天下第一会)'라고 불릴 만큼 중국 식품업계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영향력이 가장 넓은 전시회입니다. 1955년부터 시작되어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형 전문 전시회 중 하나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의 전시회로 성장했습니다. 특히 2013년부터는 수입식품관(IFB, Imported Food & Beverage Zone)을 구성하여 국제 무역 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 구성 및 프로그램
-전시 구역: 11개 주요 전시구역(11大展区)과 14개 특화전시 구역(特色专区)으로 구분
-호텔 전시: 본격 전시장 행사에 앞서 청두 시내 주요 호텔에서 별도의 전시 행사 개최
-국가관: 한국, 프랑스, 일본, 독일, 말레이시아, 미국 등 국가별 전시관 운영
-업계 포럼: 'CFDF 글로벌 식품 혁신 대회', '중국 식품 소비 트렌드 백서 발표회' 등 50여 회의 업계 포럼 개최
-온라인 전시: 틱톡(抖音), 타오바오(淘宝) 등 라이브 플랫폼과 연계한 온라인 생중계 진행
-바이어 매칭: 국내외 바이어와 참가기업 간 무역 상담 기회 제공
4. 해당 산업시장 분석
중국 식품 시장은 생존형 소비습관에서 건강하고 즐길 수 있는 소비습관으로 전환 중이며, 식품 안전과 건강을 중시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중국 식음료 업계는 전체적으로 건강화, 편리화, 젊음화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 특색이 강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으며, 라이브 이커머스와 콜드체인 물류 기술의 발전으로 지역적 제한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또한 빠른 템포의 라이프스타일과 독거인구 증가로 밀키트 식품, 즉석 발열식품, 인스턴트 식품 등 효율성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시 주요 품목
주요 전시제품 카테고리
-일반 식품: 식품, 제과 및 스낵류, 제빵류, 당과류, 식용유, 유제품, 향신료, 냉동식품, 가공식품, 즉석식품
-신선식품: 신선야채, 신선과일
-음료 및 주류: 과실음료, 차, 커피, 주류, 우유
-기능성 식품: 건강기능식품, 웰빙식품(유기농식품, 천연식품 등)
-식품 기계 및 포장: 식품 포장 기계 및 관련 기술
-특화 제품: 유제품 및 아이스크림, 중국 백주 금삼각(金三角) 산업사슬, 혁신 식품 재료 등
-일반 식품: 식품, 제과 및 스낵류, 제빵류, 당과류, 식용유, 유제품, 향신료, 냉동식품, 가공식품, 즉석식품
-신선식품: 신선야채, 신선과일
-음료 및 주류: 과실음료, 차, 커피, 주류, 우유
-기능성 식품: 건강기능식품, 웰빙식품(유기농식품, 천연식품 등)
-식품 기계 및 포장: 식품 포장 기계 및 관련 기술
-특화 제품: 유제품 및 아이스크림, 중국 백주 금삼각(金三角) 산업사슬, 혁신 식품 재료 등
전시 관련 통계
지난 행사 통계 (제110회, 2024년 봄)
-개최 면적: 325,000㎡
-참가 기업: 45개 국가/지역에서 6,600개사 이상 참가
-참관객 수: 약 40만 명
-국가관: 9개 국가관 설치
-해외 바이어: 63개국 1,872명의 해외 바이어 참가
-전시 품목: 30만 개 이상의 품목 전시
-호텔 전시장: 30여 개 호텔에서 추가 전시 진행
-개최 면적: 325,000㎡
-참가 기업: 45개 국가/지역에서 6,600개사 이상 참가
-참관객 수: 약 40만 명
-국가관: 9개 국가관 설치
-해외 바이어: 63개국 1,872명의 해외 바이어 참가
-전시 품목: 30만 개 이상의 품목 전시
-호텔 전시장: 30여 개 호텔에서 추가 전시 진행
Easy Fair 전시 참가 서비스 이용 절차
STEP 01. 고객사 필요사항 확인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듣고 전시회 참가 방향 설정
일반참가, 수출바우처 사용 여부 확인
참가 대상 후보 전시 조사,추천
STEP 02. 참가 전시 부스확보
추천 후보 전시 중 참여 전시 확정
부스 사이즈, 부스타입 확정 및 소요비용 산출/ 예산수립
참가신청서 접수 및 부스 임차 계약
STEP 03. 전시참가 준비착수
전시부스 이외 부가서비스 (부스디자인, 비품, 운송, 홍보, 제작물 등) 진행 범위 확정
주최측 요구사항 일정에 맞춰 처리(각종 서류접수)
기타 주최자 커뮤니케이션
STEP 04. 출장준비
전시 참가 가이드라인 준비
사전 홍보 마케팅 (관람객유입, 바이어미팅약속)
출장자 항공/숙박 예약, 출입증 등록
STEP 05. 전시참가
부스 준비- 시공, 장식, 제품 진열
전시부스 운영
STEP 06. 전시참가 마무리
전시참가 성과분석
결과보고서 작성 지원

중국 식음료 종합 전시회 2025 (춘계) (CFDF)
CFDF2025년 3월 25일(화) - 27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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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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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 다음 에디션
2025년
10월 16일~10월 18일
난징, 중국
59일 남음 >
2025년
3월 25일~3월 27일
청두, 중국
종료됨 >
2024년
10월 29일~10월 31일
심천, 중국
종료됨 >
2024년
3월 20일~3월 22일
청두, 중국
종료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