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리테일 위크 2024 (EQUIPMAG/Paris Retail Week)
개최일정 : 2024년 9월 17일(화) - 19일(목)
개최장소 : Paris expo Porte de Versailles (VIPARIS)
도시/국가 : 파리 / 프랑스
산업분야 : 호텔 및 케이터링, 매장 설비
개최주기 : annually
최초개최년도 : 1953
주최자 : COMEXPOSIUM
개최장소 : Paris expo Porte de Versailles (VIPARIS)
도시/국가 : 파리 / 프랑스
산업분야 : 호텔 및 케이터링, 매장 설비
개최주기 : annually
최초개최년도 : 1953
주최자 : COMEXPOSIUM
부스확보난이도 :
부스확보 적기 :
전시정보
파리 리테일 위크(Paris Retail Week)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옴니채널 리테일 및 이커머스 전문 전시회로, 리테일 산업의 혁신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2024년부터 기존의 E-Commerce Paris와 Equipmag가 통합되어 더욱 강화된 형태로 개최되었으며, 2025년부터는 'NRF 2025: Retail's Big Show Europe'으로 새롭게 변모하게 됩니다.
1. 행사개요
-행사명: 파리 리테일 위크 (Paris Retail Week)
-개최일정: 매년 9월 (3일간)
-개최장소: Paris Expo Porte de Versailles (VIPARIS)
-도시/국가: 파리, 프랑스
-주최기관: Comexposium
-개최주기: 연 1회
-산업분야: 정보통신기술, 소프트웨어, 리테일, 이커머스
-2024년 개최일: 9월 17일(화) - 19일(목)
-2025년 변경사항: NRF 2025: Retail's Big Show Europe으로 리브랜딩
2. 성격
파리 리테일 위크는 리테일 산업의 혁신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옴니채널 커머스의 미래를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특히 인공지능과 리테일 인텔리전스를 중심으로 한 "RETAILIGENCE: All Forms of Retail Intelligence"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습니다.
전시회는 리테일 생태계 전체를 아우르는 유럽 최대 규모의 모임으로, 업계 최고 의사결정권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집결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 역사
파리 리테일 위크는 2024년에 10주년을 맞이했으며, 기존의 E-Commerce Paris와 Equipmag가 통합되어 더욱 강화된 형태로 개최되었습니다.
2025년부터는 NRF(National Retail Federation)와 Comexposium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NRF 2025: Retail's Big Show Europe'으로 리브랜딩됩니다. 첫 행사는 2025년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파빌리온 4&6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4. 의미
파리 리테일 위크는 글로벌 리테일 산업의 중요한 변화를 의미하는 행사입니다. NRF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뉴욕의 Big Show와 아시아 태평양의 Big Show에 이어 유럽에서의 첫 번째 NRF 행사가 됨으로써, 글로벌 리테일 네트워크의 완성을 의미합니다.
이 행사는 리테일러들이 새로운 도구, 접근법, 혁신을 탐색하여 충성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에게 관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5. 구성 및 프로그램
-컨퍼런스 및 키노트 세션
-워크샵 및 솔루션 세미나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Paris Retail Awards 시상식
-이노베이션 투어
-VIP 리테일러 프로그램
-피칭 세션
-스토어 투어 (파리 내 주요 매장 견학)
전시회는 8개의 주요 비즈니스 테마로 구성됩니다:
-옴니채널 커머스
-매장 레이아웃 및 설비
-물류
-CSR (기업사회책임)
-마켓플레이스
-새로운 결제 시스템
-고객 경험
-데이터
6. 해당 산업시장분석
프랑스 이커머스 시장은 2024년 기준 1,500억 유로 규모로, 전년 대비 10% 성장했습니다. 특히 패션(12%), 전자제품(15%), 뷰티 제품(18%) 분야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Forrester는 2024년부터 2029년까지 유럽의 온라인 판매가 2024년 3,890억 유로에서 2029년 5,650억 유로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은 7.8%로 예상되며, 온라인 판매 비중은 2024년 16%에서 2029년 21%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로나19 이후 프랑스 소비자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오프라인 리테일 매장의 필요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VR과 AR을 활용한 V-Commerce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1. 행사개요
-행사명: 파리 리테일 위크 (Paris Retail Week)
-개최일정: 매년 9월 (3일간)
-개최장소: Paris Expo Porte de Versailles (VIPARIS)
-도시/국가: 파리, 프랑스
-주최기관: Comexposium
-개최주기: 연 1회
-산업분야: 정보통신기술, 소프트웨어, 리테일, 이커머스
-2024년 개최일: 9월 17일(화) - 19일(목)
-2025년 변경사항: NRF 2025: Retail's Big Show Europe으로 리브랜딩
2. 성격
파리 리테일 위크는 리테일 산업의 혁신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옴니채널 커머스의 미래를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특히 인공지능과 리테일 인텔리전스를 중심으로 한 "RETAILIGENCE: All Forms of Retail Intelligence"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습니다.
전시회는 리테일 생태계 전체를 아우르는 유럽 최대 규모의 모임으로, 업계 최고 의사결정권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집결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 역사
파리 리테일 위크는 2024년에 10주년을 맞이했으며, 기존의 E-Commerce Paris와 Equipmag가 통합되어 더욱 강화된 형태로 개최되었습니다.
2025년부터는 NRF(National Retail Federation)와 Comexposium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NRF 2025: Retail's Big Show Europe'으로 리브랜딩됩니다. 첫 행사는 2025년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파빌리온 4&6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4. 의미
파리 리테일 위크는 글로벌 리테일 산업의 중요한 변화를 의미하는 행사입니다. NRF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뉴욕의 Big Show와 아시아 태평양의 Big Show에 이어 유럽에서의 첫 번째 NRF 행사가 됨으로써, 글로벌 리테일 네트워크의 완성을 의미합니다.
이 행사는 리테일러들이 새로운 도구, 접근법, 혁신을 탐색하여 충성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에게 관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5. 구성 및 프로그램
-컨퍼런스 및 키노트 세션
-워크샵 및 솔루션 세미나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Paris Retail Awards 시상식
-이노베이션 투어
-VIP 리테일러 프로그램
-피칭 세션
-스토어 투어 (파리 내 주요 매장 견학)
전시회는 8개의 주요 비즈니스 테마로 구성됩니다:
-옴니채널 커머스
-매장 레이아웃 및 설비
-물류
-CSR (기업사회책임)
-마켓플레이스
-새로운 결제 시스템
-고객 경험
-데이터
6. 해당 산업시장분석
프랑스 이커머스 시장은 2024년 기준 1,500억 유로 규모로, 전년 대비 10% 성장했습니다. 특히 패션(12%), 전자제품(15%), 뷰티 제품(18%) 분야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Forrester는 2024년부터 2029년까지 유럽의 온라인 판매가 2024년 3,890억 유로에서 2029년 5,650억 유로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은 7.8%로 예상되며, 온라인 판매 비중은 2024년 16%에서 2029년 21%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로나19 이후 프랑스 소비자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오프라인 리테일 매장의 필요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VR과 AR을 활용한 V-Commerce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시 주요 품목
-옴니채널 커머스 솔루션
-매장 레이아웃 및 설비
-물류 및 공급망 관리
-CSR 솔루션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결제 시스템
-고객 경험 솔루션
-데이터 분석 툴
-매장 레이아웃 및 설비
-물류 및 공급망 관리
-CSR 솔루션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결제 시스템
-고객 경험 솔루션
-데이터 분석 툴
전시 관련 통계
2024년 행사 통계:
-총 참관객: 18,000명
-참가 기업: 380개 이상
-컨퍼런스/워크샵: 200개 이상
-비즈니스 미팅: 850건 이상
-스타트업 참가: 40개 이상
-혁신상 시상: 9개 부문
-총 참관객: 18,000명
-참가 기업: 380개 이상
-컨퍼런스/워크샵: 200개 이상
-비즈니스 미팅: 850건 이상
-스타트업 참가: 40개 이상
-혁신상 시상: 9개 부문
Easy Fair 전시 참가 서비스 이용 절차
STEP 01. 고객사 필요사항 확인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듣고 전시회 참가 방향 설정
일반참가, 수출바우처 사용 여부 확인
참가 대상 후보 전시 조사,추천
STEP 02. 참가 전시 부스확보
추천 후보 전시 중 참여 전시 확정
부스 사이즈, 부스타입 확정 및 소요비용 산출/ 예산수립
참가신청서 접수 및 부스 임차 계약
STEP 03. 전시참가 준비착수
전시부스 이외 부가서비스 (부스디자인, 비품, 운송, 홍보, 제작물 등) 진행 범위 확정
주최측 요구사항 일정에 맞춰 처리(각종 서류접수)
기타 주최자 커뮤니케이션
STEP 04. 출장준비
전시 참가 가이드라인 준비
사전 홍보 마케팅 (관람객유입, 바이어미팅약속)
출장자 항공/숙박 예약, 출입증 등록
STEP 05. 전시참가
부스 준비- 시공, 장식, 제품 진열
전시부스 운영
STEP 06. 전시참가 마무리
전시참가 성과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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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 리테일 위크 2024 (EQUIPMAG/Paris Retail Week)
EQUIPMAG/Paris Retail Week2024년 9월 17일(화) - 19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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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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